아센디오는 1977년에 설립되어, 1989년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영화의 투자ㆍ제작ㆍ배급, 드라마 제작, 매니지먼트, 개발사업, 영상솔루션사업 등을 영위하는 종합 엔터테이먼트 회사 입니다.

 

아센디오 2021년 매출액은 215억이다.

아센디오 2021년 매출액은 215억

 

아센디오 판매전략

영화 시나리오 초기 단계부터 투자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 프로젝트 밀착관리
드라마 직접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여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아시아시장 진출 확대
매니지먼트 공고한 글로벌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KPOP을 기반으로 한 사업 확대
영상솔루션 자체 솔루션을 가지고 제품 개발 부터 설치, 시운전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운영

 

 

 

1. 콘텐츠제작
아센디오는 영화 <범죄도시>, <악인전> 등 다수의 영화를 투자ㆍ배급하였으며 COVID-19 사태 이후에는 콘텐츠 수요의 폭발적 증가에 대응하고자 2020년 하반기부터 영화 제작 및 드라마 제작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1년 영화 <더와일드>, <더킬러>, <소방관>, 드라마 <다크홀>, 웹드라마 <유메이크미댄스>등을 제작하였으며, 그 외에도 다수의 영화, 드라마를 투자 제작하여 본격적인 사업재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 매니지먼트
아센디오는 2020년 적자사업이었던 음악사업부를 정리하였으나 다년간 쌓아온 아티스트에 대한 매니지먼트 역량을 활용하고자 최수종, 하희라 배우 등의 소속사를 합병하여 배우 매니지먼트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이다해, 심해진, 조현재, 김소은, 고주원 등 스타 배우를 추가로 영입하고, 잠재력이 뛰어난 신인배우들을 대거 발굴하였으며, 소속배우들과 당사의 제작 콘텐츠와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영상솔루션
2020년 COVID-19 사태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로 인해 급증한 실시간 영상처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자 신설한 영상솔루션 사업부는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장비개발을 통해 건실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 개발사업
2021년 안성 스튜디오 컴플렉스 및 별내 지식산업센터 개발사업을 진행중이며, 안성 스튜디오 콤플렉스를 통해 당사는 콘텐츠 제작시설을 확보하여 콘텐츠 제작 사업과의 시너지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아센디오의 주가는 124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다.

2021년 최고가 4175원을 기록하였으나 그 이후로 계속 하락을 하다가 바닥을 다지고 있는 중이다.

아센디오는 코스피 시가총액 998억원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