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 는 1993년 동인보드를 인수하며 목재 가공산업에 진출하였습니다. 2년간의 사업성 검증을 거쳐 1996년 익산에 당시 단일라인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MDF 공장 (25만㎥/년)을 건설하였습니다.

 

한솔홈데코는 새집증후군 걱정이 없는 친환경 보드를 선보였고, 새집증후군의 주원인인 포름알데히드의 방산량을 감안할 때, KS기준으로 최고 기준치인 0.5mg/l 이하에 적합한 EO 제품 생산 기술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일본 최고 기준치 0.3mg/l 이하에도 적합한 Super - EO 제품생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업계 선두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시공 후 별도의 방염처리가 필요없는 방염보드를 비롯하여 욕실, 주방기기 등 물과의 접촉이 많은 주거공간에 적합한 방수보드를 선보였으며, 방음기능을 강화한 인슐레이션 보드를 출시하는 등 기능성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신제품개발 및 품질개선에 대한 철저한 연구와 개선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아갈 방침입니다.

 

한솔홈데코의 주가는 2,145원이다. 코스피에 상장중이다.

한솔홈데코 주가

 

 

한솔홈데코 시장점유율

 

한솔홈데코 주요제품들

주1)  MDF (Medium Density Fiberboard : 중밀도 섬유판) 

 

○ 원목 및 폐목재에서 fiber(섬유질)를 추출하여 수지(접착제 역할)와 혼합한 후 고온고압으로 압착하여 성형한 목질판상재로 목재와 합판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고 두께 및 규격이 합판에 비하여 제한이 없으며(두께 2.8㎜ ~ 35㎜, 폭 2.44m, 길이 4.88m) 나무의 결이 없어 가공이 용이합니다.


○ 제품의 주요 용도는 일반가구(옷장, 이불장, 책장, 침대 등), 사무용 가구, 건축용 내장재(도어,문틀,벽체), 산업재(포장 박스, 파렛트 상판 등), 선박, 자동차 내장재, 강화마루 중간재 입니다.
주2)  마루판 (강화 마루판)


○ 내마모성을 부여하는 오버레이, 다양한 디자인의 모양지, 방수처리된 MDF, 상하의 균형을 잡아주는 백커지를 고온고압으로 압착시킨 후 마루판 모양으로 절단하고 홈파기 작업으로 완성된 바닥재로서 내마모처리로 충격, 긁힘, 오염 등의 표면손상이 적고 다양한 디자인의 연출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원목마루, 합판마루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한 제품입니다.


○ 가정용(거실, 방 바닥재), 상업용(상가, 사무실 바닥재), 교실용(학교, 체육관, 헬스장 바닥재)으로 사용됩니다.


○ 마루 바닥재는 원목마루, 합판마루, 강화마루로 구분되며 고급 바닥재에 대한 수요증가로 PVC바닥재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PVC바닥재, 원목마루, 합판마루와 경쟁관계에 있으며 강화마루 시장에서는 국내 2개사와 수입품이 경쟁관계에 있습니다.


주3) 목재(제재목, 목분)


○ 목분은 MDF 및 강화마루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톱밥 및 부산물을 가공, 미세분말화하여 만든 가루로서 친환경 복합재 및 천연 충진제로 사용됩니다.


○ 제재목은 원목의 분류, 제재, 방부, 포장에 이르기 까지 완전자동화 설비로 표준화 및 규격화된 제품으로 건축자재, 산업재(포장재, 파렛트, 전선드럼 등)로 사용됩니다

주4) 인테리어


○ 몰딩은 주거/상업공간에서 필요한 걸레받이, 천정재, 평면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벽면, 문틀 등에 사용되는 마감재 입니다. 
주5) 전력, 스팀


○ 주요 제품인 MDF(중밀도 섬유판)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목재, 소각 보일러 등을 사용하여 스팀에너지 생산. 생산된 스팀에너지를 이용하여 제품제조과정에 재투입하고 여분의 스팀으로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6) 조림


○ 당사 조림 수종은 라디에타 소나무(Radiata Pine)로 주로 건설자재 및 펄프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