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손이앤에이의 사업은 크게 5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화의 제작, 투자, 배급 등의 영화사업, 드라마 및 방송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여 방송국과 해외시장 등에 공급하는 콘텐츠 사업, 건강기능식품 유통 및 수출입업, 아티스트 육성 및 매니지먼트업,그 외의 기타사업(부동산 임대업 및 기타 용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및 종속회사의 사업부문별 현황

회사명 사업부문 사업 내용
(주)바른손이앤에이 영화사업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업
기타사업 부동산 임대업 및 기타 용역
콘텐츠사업 드라마를 포함한 콘텐츠 제작, 판매 및 부가사업
(주)바른손라이프사이언스 유통업 건강기능식품 유통 및 수출입업
(주)바른손더블유아이피 매니지먼트업 K팝 아티스트 육성 및 매니지먼트
(주)씨유미디어그룹 콘텐츠사업 방송 및 문화 콘텐츠 제작
(주)바른손씨앤씨 영화사업
콘텐츠 사업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 제작

 

 

1. 영화 및 콘텐츠 사업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사람들이 다양한방법으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비할 수있는 시장을 열었습니다. 사람들은 어디서든 모바일기기를 통하여 콘텐츠 소비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의 상황이 예측할 수 없이 길게 이어지면서, 영화 관련 시장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2021년 한국의 영화극장 수입은 5,845억원으로 2019년 1조 9140억원에 비해서 69.4%감소한 상태로, 단 2년 사이에, 한국의 극장영화산업은 20년전 규모로 돌아갔으며,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개봉이 밀린 작품이 많아, 신규 제작 및 투자가 얼마나 이루어질지 불확실해 졌습니다. 그에 반하여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영하는 작품의 성과는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산업이 디지털 질서로 전환되는 것은 예견되었지만, 코로나 팬데믹은 이를 촉진시켰고, OTT시장은 극장시장 규모를 넘어서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는 성장하던 한국영화의 해외 수출 판로를 좁게 만들었으며, 수출액이 매년 줄어들고 있습니다. 기술서비스 수출, 해외 영화의 국내 로케이션 또한 거의 불가능하게 되어, 영화산업 전반으로 극심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반면 오징어게임으로 대표되는 국내에서 제작된 작품들이 해외 각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면서, K콘텐츠에 대한 위상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당장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코로나 이후 해외시장에서의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합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앞두고 영화 콘텐츠 산업이 서서히 회복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2021년말 스파이더맨의 흥행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잘 만들어진 영화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영화콘텐츠 사업의 소비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개봉을 미뤘던 좋은 영화들이 개봉하면서 내수진작을 불러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건강기능식품 등 유통업


 건강기능 식품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정제, 캡슐, 액상 등 여러가지 제형으로 제조한 식품을 말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심사를 거쳐 기능성이 있다고 인정받은 원료를 사용한 제품만을 말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건강기능식품을 생산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연평균 생산량은 18.7%, 매출액은 12.8%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도는 전년대비 생산량이 35.8% 매출액이 17%가 증가함으로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2019년말부터 전 세계의 걸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도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도 기준으로 상위 5개 품목의 매출액 중은 전체의 82.7%, 상위 10개 품목의 매출액 비중은 89.8%로 매출액 편중이 심하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더 공고해 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은 익숙한 건강기능식품 위주로 소비하며, 주로 소비하는 품목내에서 비중을 변동시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의 건강기능 식품 시장은 고령인구 증가와 건강에 대한 관심 확산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온 꾸준한 성장세를 앞으로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며, 고령인구에 편중되었던 소비자층이 젊은 세대로 확대됨으로서 소비자 층도 넓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사회적 이슈와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개별인정형 제품의 출시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준비하는 것이 기업이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는 1,080원이며 코스닥 시총순위 1010위이다.

바른손이앤에이 주가는 1,080원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