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가 영위 중인 사업의 제품 및 상품을 비료, 농약, 기타로 구분하여 매출을 집계하였습니다. 세부적으로는 비료는 비료와 유기농업자재, 농약은 농약과 동물용의약외품을 합산하여 표시하였습니다. 전년도와 비교하여 비료는 주요 품목(나르겐, 미리근, 부리오 등)은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보조사업으로 판매되는 품목들의 매출은 감소하였지만 병해충관리용 유기농업자재인 '총진싹'과 수경재배 및 관주용 비료인 '물푸레'등이 유튜브 등 농민들의 입소문을 타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농약도 보조사업으로 판매되는 품목의 매출이 감소하였지만, 외형 확장을 위해 특판을 진행하여 전년대비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원재료의 가격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위기에 인상되었으나, 대유는 국내와 수입을 통해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여 소비자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제품의 가격은 인상하지 않았습니다.생산부분에서는 전년도와 대비하여 생산량은 외주가공 및 생산효율성 증대 등을 통하여 증가하였습니다. 설비 부분에서는 생산능력(CAPA)을 늘려 동종업계 최대의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하반기 중 충청북도 괴산에 제3공장을 착공하여, 2022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건설중입니다.

대유의 판매 라인은 크게 농협판매와 시판 판매로 나뉘어 있습니다. 농협판매는 농협중앙회, 지역본부, 단위농협의 판매이고, 시판 판매는 농약사, 종묘사 등의 판매입니다. 매출은 평균적으로 농협 45%, 시판 55%의 비중이며, 약 5% 변동폭을 보입니다. 전국을 9개지점, 42개지역으로 나누어 약 50명의 직원이 거래처를 관리하고 있으며, 판매 전략으로는 46년 노하우의 마케팅과 활용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유튜브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주요 계약으로는 대부분 매년 갱신하는 농협과 시판상과의 계약서(약정서)가 있습니다. 대유의 연구기관은 원재료, 제품의 품질관리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아 작물의 품질 향상과 생리장해예방 및 치료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지정받은 약효약해시험연구소, 식물재배시험연구소, 이화학분석시험연구소는 작물보호와 안전성 연구를 위해 설립된 시험연구기관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타 참고사항으로는 17개 특허권을 비롯한 지적재산권 현황과 관련법규 및 유관기관, 비료와 농약의 대한 상세한 영업의 개황을 작성하였습니다.

 

대유 2021년 매출액입니다.

대유 2021년 매출액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