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미스는 1996년 설립된 R&D 기업으로서, 크게 바이오와 천연물 사업으로 신약 개발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사업의 대표 유전자치료제로는 미국 임상3상 개발 단계에 있는 엔젠시스(VM202)가 있습니다. 엔젠시스(VM202)는 간세포성장인자(HGF)의2가지 동형체(HGF728, HGF723)를 동시에 발현하도록 설계된 플라스미드DNA 치료제입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난치성(당뇨병성 허혈성) 족부궤양(PAD/NHU),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샤르코마리투스병(CMT) 등을 대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엔젠시스(VM202)를 개발하면서 신약 개발에 필요한 전주기를 심층 경험했고, 글로벌 수준의 핵심 역량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난치병 치료를 위한 혁신적 바이오 기술을 연구하고 사업화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20여년 간 쌓아온 천연물 연구개발 경험 및 노하우를 활용하여 효능이 우수하고 부작용이 적은 천연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천연물 소재 개발 연구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는 후보물질 발굴과 기전 연구의 기초 과학에서 전임상, 분석, 공정, 생산, 품질관리, 규제, 임상개발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우수 바이오텍 기업을 능가하는 수준의 능력과 조직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년 간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신약 파이프라인을 강화할 예정이며, 고성장 고수익 사업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헬릭스미스가 속한 산업은 제약산업이며 이 분야는 각종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및 예방 또는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산업분야입니다.
제약산업은 크게 의약품, 의료기기, 진단 시장 등으로 나뉘어 있고, 그 중 의약품 시장이 3/4 이상의 비중으로 가장 크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의약품 시장은 개발 소재에 따라 세부적으로 나뉘는데, 헬릭스미스는 단백질, 항체, DNA, 세포 등 생물학적 소재를 활용하여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의약품 분야에 속해 있고, 이 바이오의약품이 전체의약품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의약품 분야는 약학, 화학, 생물학 등 여러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기반으로 막대한 비용과 시간 투입을 요하는 기술집약도가 높은 분야입니다. 또한, 타 산업과 비교하면 개별 제품의 상업화 성공확률이 매우 낮지만 일단 개발에 성공하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내에서 독점적인 지위 향유가 가능하며, 개발된 기반 기술이 있을 경우 다른 시장으로 확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특별히 유전자를 이용한 유전자치료제 시장은 높은 성장성 때문에 미래에는 경제적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서 주목받고 있는 분야입니다.
헬릭스미스 주가는 17500원이며 코스닥 시가총액 6557억원을 기록 중이다.
최근댓글